포함 되어 있지 않음 와우스포츠
뉴스 > 정치

'위기탈출 넘버원', 1인 가구를 위한 '자취 꿀팁' 공개

김만석 기자 | 2016-02-22 17:05:00

오늘(22일) 방송되는 KBS2 위기탈출 넘버원에서는 최근 전체 가구의 4분의 1 수준으로 증가한 1인 가구를 위한 자취 꿀팁을 소개할 예정이다.

통계청의 '장래가구추계'에 따르면 전체 가구에서 1인 가구가 차지하는 비중이 연평균 3.5%씩 증가해 2035년에는 34.5%로 늘어날 전망이라고 한다. 이는 763만 가구에 해당하는 수치로 세 집 건너 한 집은 1인 가구인 시대가 온다는 것. 이에 위기탈출 넘버원 제작진은 1인가구를 위한 자취생활백서를 엄선했다. 자취생이라면 한번쯤 느꼈을 법한 막막한 상황! 홀로 무거운 가구 배치를 새로 하거나, 스스로 원피스의 등 지퍼를 올리는 방법을 소개하는 한편, 시켜 먹고 남은 배달 음식을 두고두고 새 음식처럼 해 먹는 간편한 방법까지 알려줄 예정이다.

최근 인터넷 검색 창에 '탄산'을 검색하면 연관 검색어로 다양한 '보관'법이 뜬다. 실제로 병을 찌그러뜨려 보관하는 방법, 거꾸로 세워 보관하는 방법, 숟가락을 꽂아 두는 방법 등이 소개돼 있는 가운데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과연 어떤 방법이 탄산을 지키는 넘버원 방법인지 의견이 분분한 상황! 이에 위기탈출 넘버원 제작진은 실력파 걸그룹 마마무의 상큼걸 솔라와 함께 직접 실험을 진행했다. 과연 탄산을 지키는 넘버원 방법은 무엇일까?

건조한 환경과 찬바람,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는 생활환경 때문에 '○○○○증'위험 주의보가 내린 요즘! 실제로 한 조사에 따르면 최근 스마트폰과 같은 영상 단말기의 보급률이 높아지면서 지난 10년간 국내 이 증상을 호소하는 환자 수가 2배 이상 늘었고, 3명 중 1명 꼴로 이 증상을 앓고 있다고 한다. 과연 이 증상은 무엇일지?

KBS 2TV 위기탈출 넘버원이 야심차게 준비한 '남녀 자취생활백서', '탄산을 지키는 NO.1 노하우', '눈 깜빡하는 사이, 당신에게 벌어지는 일' 은 오늘(22일) 밤 8시 55분 방송된다.

사진 = K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