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함 되어 있지 않음 와우스포츠
뉴스 > 정치

실력파 뮤지션 백경국, '프로젝트 시선(視線)' 첫 번째 앨범 발매

박승호 기자 | 2016-06-10 16:06:00

작곡가 백경국이 '프로젝트 시선(視線)'의 첫 번째 앨범 '시선-말없는 대화'를 발매한다.

'프로젝트 시선'은 작곡가 백경국이 그동안의 음악생활을 돌아보면서 작곡가로서의 삶과 방향성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성찰의 결과로, 예술가의 내면과 현대사회 사이의 길에서 그 교차점을 바라보는 관찰자의 삶과 책임감을 담고 있다.

작곡가 백경국은 경희대학교 작곡과 재학중인 1991년 '송정미 콘서트' 스트링 앙상블 지휘자로 데뷔해 'Christian Musician Festival', 'Jazz Story'. 뮤지컬 '심청왕후', '코러스라인', '피맛골 연가', '코로네이션볼', '박완규 밴드(2012~14)'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세션 및 건반주자로 참여해왔다.

또한 백경국은 소리엘, 김수지, 최인혁, 다솔기획, 김명식, B2E, 손재석, 트리니티 블루, 예향기획 프로젝트 앨범, 애쉬(Ash), 모두컴 CF음악 및 BGM, TV유치원, 케이블TV 타이틀 음악 등 다양한 앨범과 분야에서 프로듀서이자 작·편곡가로도 왕성한 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앨범의 수록곡인 'Don’t Cry Papa'는 기타리스트 함춘호의 나직한 기타 솔로가 돋보이는 곡으로, 세월의 변화를 온 몸으로 받아내며 힘겹게 걸어온 아버지 세대에게 전하는 우리세대의 따뜻한 포옹을 담고 있다. '잿빛 바다'는 불의의 사고로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불타다 못해 재가 돼버린 참담한 심정을 담았다.

2016년 6월, 예술과 현대사회 사이의 교차점을 바라보는 작곡가 백경국의 '프로젝트 시선(視線)"의 첫 번째 앨범 '시선-말없는 대화'를 통해 현대인의 가슴을 두드린다.